목록2025/01/26 (1)
50+ 인생설계

“오늘만 할인!”, “한정 수량!”, “지금 사지 않으면 손해!” 이런 문구는 우리를 유혹하고, 우리가 지갑을 열게 만듭니다. 할인과 한정판 마케팅은 단순한 프로모션을 넘어, 소비자 심리를 자극하는 강력한 도구입니다. 우리는 왜 이런 마케팅에 쉽게 넘어갈까요? 이 글에서는 할인과 한정판 마케팅이 우리의 소비 패턴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, 그리고 그 심리적 원리를 알아보겠습니다.1. FOMO(Fear of Missing Out): 놓칠까 봐 두려운 마음"지금 사지 않으면 다시는 기회가 없을 거야!" 이런 문구가 소비자의 마음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. **FOMO(Fear of Missing Out)**란 '놓칠지도 모른다는 두려움'을 의미하는데, 이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이나 상황에서 뒤처질 것이라는 불안..
F.I.R.E.
2025. 1. 26. 18:03